2013년 2월 10일 일요일

[SEO]구글에서 블로거로 살아남기

[SEO]구글에서 블로거로 살아남기 

http://www.blogtyrant.com/blogger-seo-secrets/

유용한 포스트를 발견해 공유해 드립니다. 최근 구글의 "Panda"업데이트의 영향력이 정말 강했나보네요. 해외 블로거들과 온라인 마케터들이 꽤나 바빠진 것 같습니다. 물론 네이버의 지배 하에 있는 한국에서는 잘 느끼지 못한 일입니다. 

링크된 페이지 본문에 나온 주요한 포인트를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저자가 공개한 블로그 SEO(검색엔진최적화)의 6가지 비밀입니다. 






'SEO'의 비밀 1. 소셜네트워크(SNS)는 새로운 Backlink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해당 사이트 혹은 포스트가 공유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SNS가 가진 Virality를 고려해 볼 때, 공유가 잘 일어나는 페이지와 그렇지 않은 페이지의 차이는 꽤 커질 것 같네요.


'SEO'의 비밀 2. 링크는 여전히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acklink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이트나 블로그가 나의 포스트 혹은 사이트를 링크하고 있는가" 구글이 사이트의 신뢰도를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SEO'의 비밀 3. Bounce Rate (반송률)을 고려하라

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들어와 다른 페이지나 게시물을 읽지 않고 나가는 사람의 비율을 Bounce Rate 혹은 반송률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이 다른 포스트를 읽지 않고 그냥 나가신다면 반송률을 100%가 되겠죠. 반송률이 낮을 수록 구글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SEO'의 비밀 4. '베끼기'의 재정의

이 대목은 '구글이 좀 오바하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남의 컨텐츠를(게시물을)그대로 가져와서 쓰는 것 만 '베끼기'로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한 블로그나 사이트 내에 다른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중복 게시된 포스트가 있다면 그것 역시 '베끼기'로 정의한다는 뜻입니다. 정말 일까요? 


'SEO'의 비밀 5. 재 방문자는 신뢰의 지표다.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재 방문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더 좋은 사이트로 분류됩니다. 결국 내용물을 탄탄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뜻이군요.


'SEO'의 비밀 6. 멀티 플랫폼, 멀티 미디어

구글은 구글 플러스를 중심으로 블로그, 유투브 등 모든 구글의 서비스를 연동하고 있습니다. 정말 무서운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추세에서 텍스트 뿐만 아니라 영상을 함께 보여주는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공이 중요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SEO의 미래는 심리학이다!


더이상 얼마나 많은 Backlink를 확보하는가 보다 사람들이 어떻게 상호작용 하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에는 마케팅이네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들 (예. 커뮤니티, 예쁜 디자인, 차별화된 컨텐츠)을 얼마나 제공할 수 있는가 하는 가장 근본적인 경쟁력이 더 중요해 지는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